안녕하세요 BARO 입니다.
애플 전 기종
판매/구매 시 유의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iOS 기기나, 애플워치를 판매하실 때에는
초기화를 진행 한 후에 판매를 하실텐데요,
아마 많은 분들께서 설정 메뉴의
'모든 컨텐츠와 설정 지우기'로 초기화를 진행하실거에요.
이 때, 판매자분께서 한번 더 확인해보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MacOS 초기화 시에도 필요한 과정이니 꼭 알아두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바로
'나의 iPhone 찾기' 와 같은 기능의 연동 해제 여부입니다.
이 부분은 보통 애플의 기기와 함께 연동을 하실텐데요,
판매하시려는 기기의 연동을 반드시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나의 iPhone 찾기' 항목을 해제하지 않을 경우,
구매자의 아이폰 또는 새로운 기기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가지고 계신 기기에서의 연동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모바일 기기(아이폰,아이패드)에서의 해제 방법
먼저, 해당 iOS 기기의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BARO 담당자는 아이폰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설정에서 상단 프로필 사진과 애플 ID 목록이 보이는
탭을 터치해서 들어가볼게요!
들어가서 하단으로 쭉 내려보시면
내 기기와 연결되어 있는 기기들이 보이실겁니다!
BARO 담당자는 MacBook 모델을 판매한다고 가정해보죠.
하단 목록에 해당 목록을 터치!
터치를 해주시면 해당 디바이스의 모델,버전,일련 번호가 나옵니다.
현재 BARO 담당자의 '나의 Mac 찾기'는 활성화되지 않았네요.
그렇지만 판매를 위해서는 내 기기와 연동을 끊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활성화 여부와 관계 없이 하단에 빨간색 글씨로 보이는
'계정에서 삭제' 탭을 가차없이 터치해주세요.
****'나의 Mac 찾기'가 활성화되어 있는경우
반드시 먼저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하신 후 계정에서 삭제하셔야 합니다.
이는 아래 알려드릴 다른 방법도 모두 동일하게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경고 메세지가 뜨네요.
또 가차없이 '삭제'를 터치!
여기까지 하시면 모바일에서의 연동해제는 완료됩니다.
2) MacOS에서의 해제 방법
두번째로, MacOS에서의 해제 방법입니다!
MacOS에서는 사실 웹사이트를 이용한 해제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모바일 웹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iCloud 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아이클라우드 계정 로그인 후,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아까도 말씀드렸듯, 해당 페이지에 보이는 'iPhone 찾기' 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들어가셔서 해제해주셔야겠죠?
아까도 말씀드렸듯, 해당 페이지에 보이는 'iPhone 찾기' 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들어가셔서 해제해주셔야겠죠?
설정에 들어가주시면 모바일과 같이 연동되어 있는 기기 목록이 나오네요.
아까와 같이 BARO 담당자의 맥북을 연동 해제시켜 볼까요?
목록에서 원하는 기기를 클릭!
다시 기기 목록이 나오네요.
여기서 원하는 기기를 다시 클릭하시면 우측에 x 표시가 나옵니다.
이제 느낌이 오죠? 클릭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경고 메세지가 뜨면, 거침없이 삭제! 버튼 눌러주시면
웹사이트에서의 기기 연동 해제가 완료됩니다.
3) 애플 워치에서의 해제 방법
이제 마지막으로 애플워치입니다!
애플워치에서의 연동 해제 방법은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Apple Watch 앱을 실행시켜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한번 앱을 실행시켜볼까요?
앱을 실행 시켜보니 모바일 기기와 연동시킨 애플 워치 목록이 보이네요.
여기까지 왔으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이제 잘 아실겁니다.
역시 미련없이 계정에서 제거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애플워치의 경우, 1번과 3번 또는 2번과 3번 방법을
함께 이용하셔서 해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기에서 해제를 완료했다고 하더라도, 앱 내에 아직 디바이스 정보가
남아 있는 경우가 간혹 있거든요.
애플워치의 경우, 1번과 3번 또는 2번과 3번 방법을
함께 이용하셔서 해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기에서 해제를 완료했다고 하더라도, 앱 내에 아직 디바이스 정보가
남아 있는 경우가 간혹 있거든요.
이와같은 작업 없이 판매를 하시게 될 경우,
또 제품을 구매하시게 될 경우,
아주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셔서
판매 또는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실례로, 저희 BARO서비스를 통해 매각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 이전 판매자와 연락이 불가능해 '나의 iPad 찾기'를 해제하지
못하셔서 저희쪽에 매각을 못하신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렇듯, 판매를 하시는 분께서는 잊지 마시고 기기 인증을 해주시고,
구매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꼭 기기 로그인 세팅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애플워치는 모바일 기기와 페어링을 시도해보시고, 모든 세팅이 끝난 후에
구매를 결정하셔야 하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 BARO 담당자의 지식은 여기까지인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제가 모르는 방법이 있거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